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둔덕면 숭덕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거제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나의 생리주기 팔찌’, ‘아직도 찰칵찰칵?’, ‘불법카메라를 찾아라!!’를 주제로 생리주기팔찌를 만들며 생리주기와 생명의 탄생에 대해 학습하고 강의 및 영상 자료, 불법카메라 찾기 VR체험을 통해 디지털 성폭력에 예방 및 방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디지털 성폭력에 대해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는 강의형 교육과 아이들이 각종 모형과 도구를 직접 만지고 사용하는 활동형·능동형 교육을 함께 구성함으로써 아이들의 교육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고 다양한 내용을 학습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디지털 성폭력 범죄는 특정 인물, 특정 장소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의 성별, 나이, 장소의 구분 없이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범죄이기 때문에 도심지역의 아이들뿐만 아니라 읍·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디지털 성폭력 예방 및 방지 교육 또한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 방문하여 교육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안전한 거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