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7일 디자인 홍보 콘텐츠제작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따른 안전지침에 따라 교육 인원수 조정 및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여 4월 12일을 시작으로 7월 7일(159시간)까지 훈련이 진행되었다.

디자인홍보콘텐츠 전문가과정은 광고디자인, 편집 등 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이 진행 되었고 해당 자격증을 취득 후 포토샵, sw활용 및 광고디자인의 기획과 편집, 인쇄 등 지역의 디자인 사무직군의 IT활용분야에 연계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였으며, 수료생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황연화 센터장은 수료생들이 취·창업에 성공하길 바라며, 센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수료생 모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원스톱 취업 지원을 하는 기관으로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 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