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는 지난 6월 제산초등학교와 7월 수월초등학교에서 경남지역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2021년 경남 안녕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주)이 후원하고,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의 주최로 경남지역 초등학교 스쿨존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월초등학교와 제산초등학교의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의 6명의 안전지도사들이 각 교실로 찾아가 △안전한 도로 횡단수칙 △ 교통표지판의 이해 △보행시 안전수칙 등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신호등과 횡단보도, 도로표지판등 다양한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교실에서 친구들과 같이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등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받으니 재미있고 좋았다라는 학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 현병분 회장은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가장 안전해야 할 등하교길이 가장 위험할 수 있다’고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의 위험성에 대하여 강조하였으며 ‘2021년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연중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거제시어린이안전학교는 16명의 전문강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6년 발족됐다. 매년 거제시 초. 중. 고등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안전 관련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