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입학홍보처(처장 손호재)는 지난 7월29일 고성 철성고등학교(교장 허요)에서 대입진로설정을 위한 ‘찾아가는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거제대학교 홍보동영상 상영과 손호재 입학홍보처장의 대학이미지 홍보, 대학 홍보교수의 학과 소개와 학생 상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손호재 처장은 “거제대학교는 정부로부터(산업통산자원부) AI 융합교육을 위해 47억5천만원을 2021년부터 5년간 받게 된다”며, “상자 안에서 벗어나 남들과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면 전문대학도 다르게 보이고, 거제대학교도 새롭게 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철성고 박동수 3학년부장은 “이번 입학 설명회는 수험생에게 참 좋은 정보인 것 같다.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학생의 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 철성고는 1966년에 개교하여 1만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5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성군의 명문사학이다. 철성고는 2019년 9월 학교법인 수덕학원(守德學園)을 설립,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함께 가꾸고 나아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인쟁육성’이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공동체가 학교를 신뢰하고, 졸업생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미래사회를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2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조선해양공학과를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로 통합하고, 전기공학과 등 전통적 실무형 공학계열을 미래산업기술학부로 통합 재구조화하여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해 국제교류원에서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추진하고, 지역 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부동산재테크정보전공과 글로벌융합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