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송 거제비전연구소 ‘학교폭력 멈춰’ 비대면 줌(zoom)강연 개최
정연송 거제비전연구소 ‘학교폭력 멈춰’ 비대면 줌(zoom)강연 개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8.1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비전연구소(이사장 정연송)는 지난 10일 오후 2시 ‘학교폭력 멈춰’라는 주제로 비대면 줌(zoom)강연을 개최하였다.

ZOOM 플랫폼을 통하여 김경록 전문강사와 거제지역의 학부모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강연에서 우리지역에서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고, 학부모들이 우리아이를 학교폭력으로부터 지켜내기 위한 여러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강의가 아닌 비대면의 한계로 소통의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내 아이를 학교폭력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체크포인트는 무엇인지, ▲학교폭력이 세대를 거치면서 어떻게 인식이 변화되어 가고 있는지, ▲여러 상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뚜렷한 해결방법과 법적인 대응책 마련이 미비한 실정과 ▲사회전반에 걸친 다양한 각도에서의 노력이 필요한 상황에 대해 현실적인 아쉬움을 논하기도 하였다.

이날 초청받아 강연자로 나선 ‘사람과행복연구소 김경록소장’은 “코로나 펜데믹시대에 모두 경제침체만을 걱정하고 우려하는 탓에 시공간을 초월한 학교폭력문제가 더욱 활개를 치고 있는 요즈음 이러한 사회적 문제 인식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어지는데 경제위기에 가려져 설자리가 없었지만 이 심각한 사회문제를 간과하지 않고 소통의 장을 만들어주신 거제비전연구소에 감사드린다”며 “짧은 시간에 비대면으로 많은 사안들을 전하려니 아쉬운 점이 많이남는다. 더 많은 고민과 대응책들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며 강의를 마쳤다.

이번강연을 준비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한 정연송 거제비전 이사장은 “대면 강의였으면 학교폭력 시뮬레이션등을 통해 더욱 현실감 있는 체험을 하고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정확히 인지함과 동시에 학부모님들과 많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었을 것인데 비대면 여건상 성실하게 준비하신 강의를 십분 발휘하지 못하신 듯해 안타깝다”며 “차후에 또 여러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많은 학부모들의 요구가 있는 한 문제해결을 위한 강연회 등을 지속가능하게 실시할 것”이라고 마무리 하였다.

한편 거제비전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거제비전연구소의 교육, 사회문제 연구의 일환으로 인터넷으로 신청한 학부모들의 참여로 여러사정상 유료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