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10일 14시-16시, 19시-21시(2시간) 2회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 하였다.

‘마음을 전하는 나눔 실천!’이라는 김연희 봉사하는 선생님 강의에서는 마음을 전하는 실천으로 열쇠고리를 만들어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감사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기를 바란다.

그리고 ‘자원봉사 시작은 나처럼!’ 이라는 김금옥 봉사하는 선생님 강의에서는 오랜 시간의 자원봉사 경험담을 참여하신 봉사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봉사는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자는 의미로 힘들고 지쳐있는 주변 분을 생각하며 희망의 메시지와 함께 사랑의 약 봉투를 만들어 보았다.

자원봉사는 나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타인에 의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마무리 하였다.

또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역할 및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과 인증보상에 관해서도 소개되어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하여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