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1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거제시, 2021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8.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매년 만19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수준, 건강관련 행동과 의식 등을 조사하여 우리지역 보건통계를 산출하고자 실시하는 조사다.

조사대상은 질병관리청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표본가구의 가구원 중 성인903명으로, 사전교육을 이수한 조사원 4명이 직접 방문하여 태블릿 PC를 활용한 1대1 면접 전자조사표(CAPI) 방식으로 진행하며 조사 참여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을 지급한다.

조사내용은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의 건강행태, 의료이용, 삶의 질 등 총 18개 영역 163문항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역수칙 실천 의식, 예방접종 등 코로나19 관련 16개 문항에 대해서도 특별히 조사한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조사원은 조사활동 전 코로나19 검사 및 예방접종을 받았으며, 매일 체온측정과 호흡기 증상 확인, 마스크 착용, 조사대상자에게도 마스크를 지급하고 발열체크와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한다.

송정희 건강증진과장은 “지역 건강통계를 생산하여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 수행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 조사를 실시하니 조사원이 대상가구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