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돋을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방과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사업 '슬기로운 집콕 방카생활'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슬기로운 집콕 방카생활'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콘텐츠 제공을 통한 방과후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방과후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심리, 육체, 교육적인 면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매주 2회 전문상담사가 청소년들과 상담하며 심리상태를 확인하고 있으며 요가강사가 명상 및 스트레칭 등을 지도하고 있다. 교육적으로는 기본적인 교과를 병행하면서 거제메이커센터와 연계하여 진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레이저가공기의 원리를 알아보고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예시를 진로와 연계하여 설명한 뒤 미리 각 가정으로 전달된 피아노 오르골 키트를 조립해서 완성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공부를 했어요’, ‘완성된 게 마음에 들어요’, ‘신기했어요’와 같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공적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청소년들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사업이다. 참여 문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70~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