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치매안심센터, 하청면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 간담회 개최
거제시 치매안심센터, 하청면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 간담회 개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08.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원순옥)에서는 지난 18일 하청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하청면 치매안심마을 조성사업을 위한 운영위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편견 없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을 단위의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예방에 힘쓰는 마을이다.

이에 운영위원회는 지역 내 주요 공공기관, 민간시설, 자율적 주민단체 등 지역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고 실질적인 치매극복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8개 기관 9명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치매안심마을 운영전반에 대해 논의코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하청면 덕곡마을, 하청면사무소, 연초파출소 하청치안센터, 연초119안전센터 하청지역대, 하청노인회, 하청 주민자치회, 하청농협, 하청 새마을 부녀회 대표가 전원 참석하여 운영위원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안심마을 운영계획과 프로그램 내용, 지역특화 치매인식개선 활동 기획 및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운영위원회 위원장(박재관)은 앞으로 치매안심마을 조성이 잘 마무리되도록 운영위원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꼭 필요하다”며 “치매안심마을 운영을 통해 치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치매환자여도 함께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