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Talk to me,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오는 17일까지 자살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매년 9월 10일은‘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전 세계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O)에 의해 제정된 날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비대면 자살예방의 날 퀴즈대회 △보건소 내 비대면 자살예방의 날 홍보관 운영 △생명수프로젝트 일운주공아파트외 6개소 캠페인 운영 △대형전광판에 자살예방 홍보영상과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송출 △지역 주요장소에 현수막 게시 등을 실시한다.

비대면 자살예방의 날 퀴즈대회는 9월 1일부터 10일까지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 거제시홈페이지, 지역인터넷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QR코드 접속으로 퀴즈를 맞춘 시민 선착순 200명에게는 모바일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월 6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Youtube라이브방송으로 자살예방 인식개선 토크쇼를 진행하며 시청인증, 댓글과 퀴즈 이벤트를 참여하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원순옥 보건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불안감과 우울감을 느끼는 시민들이 자살예방의 날 행사를 통해 마음 건강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639-61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