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1. 거제교육지원청 양성평등주간’을 실시하였다. 이번 양성평등주간은 교육공동체의 건전한 성가치과 형성과 단위학교의 양성평등의식 저변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양성평등교육 보드는 1차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대상(36작품)과 2차 도교육청 학부모 네트워크(25작품), 3차 경상남도 성교육자문위원회(20작품)의 작품들을 경상남도교육청자문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20작품으로 선정되었다.

거제교육지원청 전 직원들에게 양성평등주간을 안내하고 양성평등문화 정착 및 의식확산을 위한 관심을 유도하며 생활문화 속에서 양성평등을 체감할 수 있는 개개인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았으며 성인지력향상교육, 양성평등정책 교육 등 채널 안내를 통해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성인지감수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거제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보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기룡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양성평등주간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이 보다 성숙될 수 있기를 바라며 양성평등의식이 함양될 수 있도록 우리 조직문화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문화를 형성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