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는 오는 9월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생활속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교육․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한 ‘119응급처치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하는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안전교육·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된다.

참가자격은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4인이하 단체)가능하며‘응급처치 사례’ 또는‘생활속 도움이 되는 응급처치법 교육·홍보 영상’을 주제로 5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소방청은 사전심의, 공개검증, 온라인 심사, 본심사 등을 통해 완성도, 주제적합성, 창의성 등 5개 항목에 걸쳐 엄정히 심사한 후 오는 11월 10일까지 우수작 17점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 17점과 총 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장작은 소방안전교육 홍보물과 교육자료로 제작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119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방방송 사이트(fire.g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