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수진)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12일부터 거제시 하청면 연구마을 일대에 ‘해를 품은 안전한 골목길(이하 해품길)’조성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품길은 거제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 LH 건설기술본부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공동주관으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응모해 선정된 사업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에는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국제로타리 3590지구 6지역, 대우조선해양봉사단, 산림녹지환경연합봉사단, 캘리드림 등 자원봉사단체의 봉사자가 참여하고, 세계산업에서 고약세척기 2대를 대여해 주었고, 하청면에서 세척차량을 지원하여 골목안길을 청소하고 벽화를 그려 골목을 화사하게 단장했다.

LH건설기술본부는 사업비 1000만원을 태양광 가로등 설치 및 벽화활동에 지원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였으며, 앞으로 20여명의 인력을 지원해 어두운 골목길에서 여성 및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환한 골목길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거제시장(변광용)은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기업과 행정을 더욱 신뢰하고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기업과 봉사자, 주민이 상생하고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