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활동에 아동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 제안 등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거제시 아동참여단’ 위원 모집 기간을 오는 10월 8일까지 연장한다.

‘거제시 아동참여단’은 아동관련 정책 수립·시행 및 분석·평가 과정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하는 참여단으로 거제시 소재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2학년, 거제시 주소를 둔 11~17세 학교 밖 청소년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거제시 아동참여단’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며 거제시 아동복지 증진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있는 아동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서미경 아동돌봄과장은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아동참여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아동이 원하는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제안을 통해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동참여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동에게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공개 모집에 대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https://www.geoje.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 아동돌봄과(☎ 055-639-476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