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올해 12월 말 위탁 기간이 만료되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할 전문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금까지는 위탁운영기관이 장소를 제공해야 하는 조건 때문에 신청의 폭이 좁았지만, 내년부터는 시 지정 건물이(가정행복지원센터) 신축되어 위탁기관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에만 전념하게 되므로 위탁운영 기관 모집에 많은 법인(단체)들이 신청 가능하게 된 것이다.

거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모든 가족에 대한 가족의 안정성 및 가족관계 증진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위탁기간에 센터 운영 및 관련 전반적인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사무는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관련 교육, 상담, 프로그램 운영, 정보제공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관련 활동 및 프로그램 운영,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이 있다.

위탁기간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이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거제시에 소재를 두고 있는 법인(단체)으로 비영리법인, 학교, 사회복지법인, 공인 법인, 비영리단체,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향후 위탁기관은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수탁자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1월 중 결정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거제시청 여성가족과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시 가족들을 위해 좋은 사업들을 펼쳐줄 전문역량을 갖춘 법인과 단체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여성가족과 가정행복팀(☎055-639-4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