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입학홍보처(처장 손호재)은 지난 8일 2022학년도 대입전형 수시1차 면접고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면접에는 고른기회 전형, 대학자체 전형 등 총178명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면접은 「제출서류 기반 면접」으로 고교 교육과정에서 이수한 활동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면접고사 이후 수시1차 최종 합격자 발표는 10월20일 거제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합격자 등록은 내년 2월9일부터 11일까지다.

손호재 입학홍보처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가 너무나 다채로워서 놀랍고 새롭다"라며, "거제대학교도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등직업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2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조선해양공학과를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로 통합하고, 전기공학과 등 전통적 실무형 공학계열을 미래산업기술학부로 통합 재구조화하여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해 국제교류원에서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추진하고, 지역 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부동산재테크정보전공과 글로벌융합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