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광개발본부 교통약자 어르신 초청 사회공헌 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광개발본부 교통약자 어르신 초청 사회공헌 활동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1.10.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관광개발본부가 20일 교통약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열린관광지사업을 통해 새롭게 조성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무장애동선구간을 배경으로 관광시설 방문이 어려운 동행노인복지센터(고현동 소재) 입소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공사는 거동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휠체어 등 이동 수단을 제공하고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지난 15일 개막한 K-museums 공동기획전 <캠프 넘버 원, 거제도 포로의 일상>과 신규 개관한 감각체험실 관람을 도왔다.

이 밖에 4D 영화 관람,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문화 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 모처럼의 나들이로 웃음꽃과 얘기꽃을 피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함께한 동행노인복지센터 어르신은 “전쟁으로 힘들었던 어린 시절이 떠올라 감회가 새로웠고, 다시금 그 날을 추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수권 유적공원팀장은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지역 내 공익적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것”이며, “소외받는 우리 이웃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것은 없는지 항상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