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지난 23일 거제교육지원청 전 직원으로 구성된 청렴봉사동아리 ‘청렴나누미’ 회원들이 참여하는 ‘존중과 배려 문화 형성을 위한「더 존중, 더 배려」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우리 고장의 역사교육을 통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거제교육지원청 특색 과제 ‘2021. 거제 얼!쑤 좋다 거제얼교육’의 하나인 『교직원을 위한 섬다님길 걷기 프로그램(3차)』과 연계하여 실시한 이 행사는, 거제교육지원청 청렴나누미 회원과 관내 교직원 및 자녀들이 칠천도 수야방도 둘레길을 걸으며 진행되었으며, 「더 존중, 더 배려」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강정기 행정지원과장은 존중과 배려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하며, ‘직원은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고, 먼저 인사하고 존댓말을 쓰자’라며 본인부터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하였다.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산길을 자녀와 함께 참여해 완주한 행정지원과 이** 주무관은 “청명한 가을 날씨에 자녀와 함께 의미있는 행사에 참여해 매우 뜻깊었으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기룡 교육장은 당일 행사에 참여한 직원을 격려하며, 거제얼 교육이 자라나는 거제의 아이들에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당부하면서, 거제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이 더 존중하고, 더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거제교육을 함께 가꾸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