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조욱성)는 지난 29일 오전 10시30분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제20기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인원 제한으로 지난 8일 진행된 출범식에서 위촉장을 전수 받지 못한 지역대표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수와 거제시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제20기 민주평통 활동 방향 및 자문위원 안내영상 상영순으로 진행됐다.

조욱성 협의회장은 “코로나19 인원제한으로 인해 제20기 출범식을 직능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과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2회에 걸쳐 개최하게 된 점을 양해 바란다”고 하면서 “20기 출범식을 통해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의 활동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통일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협의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며”당부했다.

또한 지난 출범식 행사시 코로나로 일부 행사를 축소하면서 화환 대신 쌀 화환을 기증받은 약 400여포의 쌀을 나눠주기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쌀은 거제시 거주 북한이탈주민과 거제시 자원봉사센터, 거제시 생활지원과를 통해 독거노인, 소외계층, 통영․거제․고성 범죄피해자 지원센터에 전달된다.

민주평통 거제시협의회는 평화의 도시와 조선 특화 지역에 걸맞은 거제만의 특색이 있는 통일 활동을 추진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통일기반 조성활동을 앞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