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관내 관광업소(외식업소, 숙박업소, 여행사, 관광 상품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업체를 모집해 각 업종별 사업체에 시대에 맞는 트렌드 제시와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선사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광업소를 외식업소, 숙박업소, 여행사, 관광 상품 판매업소로 크게 4가지 업종으로 나누어 집합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업종별로 전문 강사가 직접 업주들과 소통하며 코로나19로 관광업계에 영향을 받은 업소에게 마케팅 방안 및 개선사항,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트렌드에 대해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교육 마지막 회차에는 4가지 업종의 관광업소가 함께 모여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간담회도 있을 예정으로, 업체와 관광객 모두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관광 상품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관광사업체 서비스 개선 사업 교육 후 코로나19로 지친 관광 업소에 도움이 되고, 지속적으로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관광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은 9회로 나누어 업종별로 실시한다.

일운면 조선해양문화관 1층에 소재한 감성여행라운지(구 거제관광협업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참석과 관련한 문의는 관광과 관광마케팅팀(☎ 055-639-417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