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한경수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18일, 23일 3회에 걸쳐 직업인과의 만남 및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6일 조향사 직업체험으로 방향제 및 향수 만들기, 18일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체험으로 립스틱 만들기, 23일 플로리스트 체험으로 꽃바구니 만들기를 실시했다.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별 하는 일과 필요 자격증, 대학 및 직업훈련 안내를 받고 다양한 경험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지식 전달과 앞으로 진로 개척과 건강한 자립을 위한 학업복귀 동기 및 학업동기 강화 프로그램, 자립동기 강화 프로그램, 근로권익, 범죄예방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양한 직업인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니 보이는 모습과 실제 하는 일은 크게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아르바이트시 청소년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근로기준법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집을 구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받게 되어 사회에 나가서 자신감을 갖게 할 수 있는 알찬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 상담,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