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11월 30일 관내 최근 3년이내 신규 및 기간제 영양(교)사 22명을 대상으로 「2021. 저경력 영양(교)사 식단 컨설팅 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제 지역은 최근 3년이내 신규 또는 기간제 영양(교)사가 약 30%로 전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실무연수 기회가 줄어 업무상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여 원활한 급식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연수를 준비하게 되었다.

경상남도교육청 정혜숙장학사와 이진경영양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영양(교)사 식단 컨설팅 및 실무역량 강화 ▲나이스 신규급식 운영 및 관리를 주제로 강의하여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품질우수 식재료 구입방법 및 급식예산의 공정한 집행, 납품업체와의 원활한 소통방법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급식 청렴교육도 실시하였다.

연수를 들은 한 신규교사는 “혼자 업무를 익혀나가면서 적응함에 있어 한계가 있었는데, 대면교육 및 질의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어 유익했으며, 식단작성 및 관리에 대한 자체적인 평가 능력을 기르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및 저경력 영양(교)사의 실무역량 강화로 업무효율성을 높여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급식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영양(교)사의 전문성 및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