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가 ‘2021 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맞이하여 “관심ON, 폭력OFF”를 슬로건으로 여성폭력추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여성폭력 추방주간’은 폭력 없는 사회를 이루기 위해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근거하여 매년 11월 25일~12월 1일 “여성폭력 추방주간”으로 지정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추방 및 인권존중을 위한 현수막을 거제 시내 3곳에 게시하고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의 인원으로‘여성폭력추방을 위한 피켓들기’,‘거제시 관내 시설 기관 방문’을 진행하였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여성폭력추방 및 예방에 대한 안내문, 홍보물품 및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연대의식 강화하여 여성폭력없는 안전한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여성폭력은 ‘누군가’가 아닌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고,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문제”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여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구축하여 여성폭력에 안전한 거제시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추방을 위한 캠페인 외에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성폭력·성매매 ·디지털성폭력 피해자 상담지원, 2차 피해예방, 영상물 삭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이 필요할 경우 유선(055-682-1361) 및 방문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