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주민자치회(회장 김종진)는 거제상문고등학교와 함께 고3 수험생을 위한 ‘이제는 나의 매력을 뽐내보자’메이크업교육을 진행한다.

메이크업교육은 거제상문고 고3 수험생 26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진행되며 자기 자신에게 맞는 기초제품 찾기, 베이스메이크업, 눈썹과 아이메이크업, 데일리 메이크업 등 총 4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제는 나의 매력을 뽐내보자’메이크업교육은 그동안 자신의 끼와 에너지를 눌러가며 학업에 매진했던 수험생들이 자신의 매력을 드러내고 자기 삶을 찾아 가는데 적극적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상문동주민자치회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이 상문동의 인적자원을 활용해 우리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문동 주민자치회는 거제 유일의 청소년주민자치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제1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부스 운영을 통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마을안전지도만들기를 통해 주민참여예산 1,000만원을 확보하여 상문고등학교 통학로에 가로등을 설치하는 등 청소년 또한 상문동의 주민임을 인식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