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8일 (재)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1년 경상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프로그램과 청소년활동수기 2부문 모두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5년 5월 개소이래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에 2018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보고대회에서 우수기관 여성가족부 장관상, 2018년 경남청소년상담지도자대회에서 우수기관상 등을 수상했다.

활동수기 대상을 수상한 조00 청소년은 2021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우수사례(청소년)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을 수상하여 “나의 이야기를 쓴 글이 감사하게도 상을 받았다. 꿈드림을 다니지 않았다면 나의 이야기를 완성할 수 없었을 것이다. 나의 청소년기를 꿈드림에서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드리고 항상 응원해주신 꿈드림 선생님들과 상담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경수 센터장은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고민하고 부단히 노력한 결과로 수상을 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 거제시 꿈드림은 앞으로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진로ㆍ자립과 바른 배움터 제공 및 다양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펼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만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