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4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상담지도자(청소년상담지도자, 청소년동반자 등) 23명 대상으로 '청소년상담현장에서 공감·성장 상담도구 활용'이라는 주제의 전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도구(공감톡 카드, 공감대화보드, 샤이닝 카드)를 통해 비자발적인 청소년의 자발적 상담 참여를 유도하는 상담 도구 활용 방법과 청소년에게 친숙하고 효과적인 상담 진행법을 익혔다.

교육에 참석한 지도자는 “상담에 활용하기 쉬운 감정·바람 카드로 다양한 활동을 배울 수 있었고 여러 가지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나 스스로를 돌아보고 타인에 대한 존중감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수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묵묵히 최일선에서 애쓰는 청소년상담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상담지도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담교육과 청소년 발달 특성에 따른 전문교육을 실시해 상담지도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상담전문가들을 위한 다양한 기법 연수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639-4984)를 참고 바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