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16일 경남산업고등학교에서 지역의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하여 거제교육지원청, 경남산업고,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대표단과의 토의회 및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거제지역의 특성화고 학생들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 경남산업고 홍세철 교장 및 관련 부서 교사,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협의회 대표 김돌평 회장 및 임원진이 함께 참석하여 협업하기로 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의 ㈜대우조선해양 협의체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적극 채용하기 위해 같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학교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적극 운영하자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

또 지역 인재를 타 지역에 뺏기지 않도록 미리 학생 진로와 관련되는 준비를 미리 시키는 등 선제 조치하고, 동시에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덜어주자는 뜻에서 교육청과 업체, 학교 모두는 협력업체에서 일할 경우 병역특례 조치가 가능하도록 최대한 한 목소리를 내자는 여러 의견도 나왔다.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지역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협약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추후 서로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지역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