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11월과 12월에 걸쳐 노무컨설팅, 고충상담 컨설팅, 커리어컨설팅을 진행하여 기업체의 고용유지를 지원하고 거제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며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응원하였다.

노무컨설팅은 전문노무사와 담당자가 기업체를 방문해 ‘찾아가는 노무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지역노무법인과 노무상담이 필요한 기업체를 연결해주어 노무/인사/산재 등의 분야로 기업체가 어려워하는 문제를 듣고 개선책을 제시하여 직원들의 고용 유지를 돕고 고용악화에 대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고충상담 컨설팅은 전문심리상담사와 상담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가 센터에서 만나 1:1 심리상담을 진행하였다. 직업선호도검사 등의 심리검사를 통해 내담자에게 적합한 직종을 알아보고 취업을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야기시키는 문제를 탐색하고 해소방안을 찾아가면서 내담자의 사고 방향을 전환하고 의욕적인 생활의지를 격려하였다.

커리어컨설팅은 구직과정에 대해 막연하고 어렵다고 하는 구직자를 위해 준비된 취업특강으로 간단한 성향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시 주의사항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구직자들의 취업의지를 고취하였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ONE-STOP 종합취업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