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종진)는 12월 20일부터 12월 31까지 상문동에 거주하는 13~17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상문동 청소년자치회」에서 활동할 위원 30명을 모집한다.

상문동 주민자치회는 거제 유일의 청소년자치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도 상문동 주민의 일원임을 인식하고 청소년 활동과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의 참된 리더로 성장하는데 적극 지원하고 있다.

상문동 청소년자치회 위원 모집은 서류전형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한 지원서와 추천서를 바탕으로 심사하여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인원 초과시 면접을 통해 최종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위원을 대상으로 1월 중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청소년 주민자치회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함께 위원장과 임원을 선출하고 앞으로 활동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선출된 위원장과 임원은 2022년 2월 중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상문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상문동주민센터(055-639-6953) 또는 청소년분과장(010-9663-1697)에게 문의하면 된다.

상문동 주민자치회 하락종 분과장은 “청소년 자치회 활동은 청소년들이 마을 정책수립이나 활동과정에 참여해 자신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청소년에게는 민주시민 역량함양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