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거제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서수덕)은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수진)를 찾아 김장김치 30개(5kg × 30개)를 전달했다.

거제시가정어린이집 서수덕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정성껏 담그지는 못하여 평소 우리 아이들이 먹는 김치업체를 통해 구매하여 전달하게 되었다. 코로나가 종결되면 직접 김장행사를 진행하여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으며,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박수진 회장은 “매번 잊지않고 필요할때마다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김장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무척 기뻐하시겠다”라며 김장나눔을 진행해주신 거제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이재향김치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양 기관은 올해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로 모두 힘들어 할때 가정어린이집 원장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은 위한 마스크 2000매 기부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또, 홀로 추운겨울을 보내시는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나눔행사를 알게된 ‘이재향김치(장애인복지를 위한 기업 (주)Hands-On)에서도 김장김치를 같이 후원하며 참여하였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 30개는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를 통해 거제시 관내 취약한 홀몸어르신 30분께 전달되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장평동의 김0이(94세, 여) 어르신은 “나이가 많아 김장은 꿈도 못꾸는 형편인데 맛있는 김장김치를 전해주어 고맙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