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2022년 1월에 상상하고 배우고 체험하는 메이커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거제시민을 찾아간다.

우선 첨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수업으로 ‘3D 프린터 200% 활용하기’, ‘한국의 멋 단청’,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배씨댕기·갓 만들기’, ‘드론에 꿈을 싣고’가 준비되어 있다. 또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 저학년 대상으로‘미니카페 연필꽂이’체험이,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 가족은 드론조종사’프로그램이,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받았던 ‘그린리더 캠프’가 특별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에서는 장비교육에서부터 취미활동까지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하여 단순히 프로그램, 장비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아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생각을 통해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2021년 한해동안 거제메이커센터에 적극적인 참여와 애정어린 관심에 감사드리며, 2022년 임익년(壬寅年) 새해에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히며 “겨울방학 동안 메이커교육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고”전했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와 거제메이커센터(055-634-5009)에서 가능하며 오는 12월 31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