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지원하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년을 함께 이끌어갈 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 위원을 1월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2022년 기준 14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기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홍보 안내문을 참조하여 방문, 메일, 네이버폼, QR 코드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 가능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를 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직접 자문, 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마련된 청소년시설의 대표 참여기구이며 전국 청소년시설 330여 개소에 설치돼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청소년 욕구조사,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한 시설 환경개선 제안, 청소년 캠페인 및 기획활동, 타 기관 교류활동, 운영대표자 간담회, 지역사회 참여(봉사)활동 등 청소년이 진정한 주인이 되어 청소년시설이 청소년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하게 되면 위촉장 수여, 전국대표자워크숍, 청소년정책 참여대회, 우수 청소년 포상 추천, 활동에 따른 봉사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과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우선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및 활동에 대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