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문화예술 진흥 및 육성을 위하여 문화예술부문에 대한 지방보조금 사업자를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 모집한다.

해당사업은 공모를 통한 문화예술부문 지원으로 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장애인과 청소년의 문화예술 진흥을 통해 다양성 존중 및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올해 공모는 공연활동 지원,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지원, 장애인 예술활동 지원, 거리프린지 공연,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지원, 문화예술진흥사업 지원의 6개의 사업에 대하여 이루어지며, 사업비는 총 2억7천5백만원이다.

신청자격은 단체의 경우 단체 등록일(고유번호증 기준)이 3년 이상이고 최근 3년간 3회 이상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있어야하며,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지가 거제시로 되어있는 자로 2021년도 지원자는 제외한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으로 1개의 단위사업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2개의 단위사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에 지원하고자 하는 단체(개인)는 오는 1월 21일부터 2월 4일 18시까지 거제시 문화예술과에 방문하여 지원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www.geoje.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