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의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시행하던 주요관광시설 지역민 할인 및 연계 할인을 2022년 1월 1일부터 1년 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3개 시‧군은 2020년 말 주요관광시설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2021년 1년 간 6개 주요관광시설(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씨월드, 통영케이블카, 통영어드벤처타워, 고성 당항포 관광지, 고성공룡박물관)에 대하여 지역민 할인과 연계 할인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12월에는 머무르는 관광객 유치와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추가로 3개 시설(거제버드앤피쉬체험장, 더카트인통영, 고성 공룡타조랜드)을 더해 9개 관광시설과 할인 협약을 체결하였다.

지역민 할인은 3개 시‧군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협약을 체결한 9개 관광시설에서 동일한 지역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지역간 유대감 강화와 협력을 통한 상생으로 더불어 발전하는 관광산업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국에서 3개 시‧군을 찾는 관광객은 9개 관광시설 중 2개소 이상 이용 시 연계 할인(최초 입장권 발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 입장권 제시) 적용을 받을 수 있어 머무르는 관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거제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지치고 힘든 때이지만 함께 나누는 작은 혜택을 통하여 큰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매년 할인정책을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