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및 중기부 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2022년 2월 기초 코딩 교육과 드론 교육, 가족 프로그램 등 다양한 메이커 교육으로 거제시민을 찾아간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초 코딩 교육은 아두이노를 활용하는 ‘스마트 가로등 만들기’와 마이크로비트 기초 교육인 ‘마이크로 마이펫 만들기’와 ‘감정 표현 로봇 만들기’로 준비되어 있다.

거제 여행지들의 역사와 레이저가공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거제 여행 무드등 만들기’와 많은 호응을 받았던 ‘드론에 꿈을 싣고’ 교육이 토요반, 평일반으로 찾아간다. 가족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3D펜 교육인 ‘어흥! 임인년 호랑이 키링’과 ‘우리 가족 드론 축구 게임’도 준비되어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기초 코딩 교육을 시작으로 AI, 인공지능, 메타버스까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교육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매번 프로그램 신청이 빠르게 마감되어 감사하다. 기초 코딩 교육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와 거제메이커센터(055-634-5009)에서 가능하며 오는 1월 27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9-5009)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