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동계 전지훈련 유치 총력
거제시, 동계 전지훈련 유치 총력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22.02.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조선업 불황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계전지훈련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3일 하청스포츠타운을 찾아 전지훈련을 하고 있는 MLB 소속 류현진 선수와 한화 이글스 선수들을 격려하고 내년 시즌 선전을 기원했다.

거제 지역은 온화한 겨울 기후조건을 바탕으로 우수한 체육시설 및 인접한 숙박시설, 다양한 먹을거리‧볼거리 등으로 최적의 동계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1·2월 동계 시즌에는 총 3개 종목, 27개팀, 1044명이 하청스포츠타운을 비롯 거제스포츠파크, 국민체육센터 등의 거제 전지훈련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한화 이글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계전지훈련지로 거제시를 다시 찾아 지난 1일부터 스프링캠프에 돌입하였으며, 류현진 선수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입단 후 10년 만에 한화 캠프에 합류해 3일 거제에서 훈련을 시작했다.

이날 류현진 선수와 한화 이글스 선수단은 “거제는 기후가 온화하고 경기장 상태와 시설도 좋아 동계전지훈련지로 제격이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내며 동계전지훈련을 지원해 준 거제시에 고마움을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로 전지훈련을 온 류현진 선수와 한화 이글스에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거제의 따뜻한 기운을 받아 올해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역경제 파급력이 큰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생활체육과 내 스포츠마케팅팀을 신설하여 보다 많은 전지훈련팀이 거제를 찾도록 하고 있으며, 선수들의 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방문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동계전지훈련 유치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