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3월부터 시행되는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생에게 문화·관광분야의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인 연 5만 원의 충전식(바우처)카드를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소재하는 영화관, 공연장, 문화·관광 등 아동 체험활동이 가능한 사업장으로,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구비서류(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증, 통장 사본)를 지참하여 소재지 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별도의 단말기 없이 일반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결재되며, 정산은 결재 수수료(1.5%, 부가세 별도) 공제 후 정해진 정산일에 가맹점 계좌로 지급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지역 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적인 역량 계발과 능동적 자기주도 학습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침제되어 있는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꿈꾸는 도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아동돌봄과(055-639-4764) 또는 소재지 면·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