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오전,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제9기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제9기 거제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 분야의 대표성을 지닌 위원 17명과 사회보장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등 8명의 당연직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이 참석한 대표협의체 위촉위원 12명에게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년간 대표협의체를 이끌어 갈 민간위원장에 이수경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는 김원배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이사장을 선출했다.

또한 ▲제9기 운영 및 인사위원회 구성(안)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추천 소위원회 구성(안) ▲2022년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변경(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1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안)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거제시 박환기 부시장은 “힘들어도 언제나 묵묵히 애써주고 계시는 사회복지 종사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며 “새로운 복지환경에 걸맞은 뉴노멀 시대의 민·관협력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다 함께 잘 사는 거제시를 만들어가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