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11일 소노캄 거제 그랜드볼룸에서 ‘2021 전문대학 후진학선도형사업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을 비롯하여 교직원, 학습자, 교강사, 거버넌스 기관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난 3년간의 후진학선도형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대학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따른 혁신방안 등을 공유하며 향후 평생직업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확산 워크숍은 거제대학교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이수경 센터장의 개회사와 조욱성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으로 ▲특강‘조직과 조직문화, 그리고 리더십’(영남대학교 조정수 교수), ‘변화시대의 자기경영’(데일카네기코리아 박효준 지사장) ▲우수 학습자, 교강사, 동아리, 거버넌스기관 시상 ▲후진학선도형사업 교육과정 우수 사례발표(교강사 - 드론 조종자 자격과정/바리스타 자격과정, 학습자 – 재직자 직업전환,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대상자별 맞춤형 과정)순으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성과 공유회의 여러 사례 발표를 통해 후진학 선도형 사업은 단순히 교육과정에 대한 배움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학습자들의 삶의 의욕과 그동안 펼치지 못했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동기가 되었다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다 같이 말했다.

거제업교육거점센터 이수경 센터장은 “3년 동안 힘차게 달려 온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는 지역민의 평생직업교육을 중심으로 경험과 연결, 확장을 통해 평생교육혁신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지역대학으로서 평생직업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교육과 문화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대학이 그동안 성취한 기술과 문화, 인적 자산을 지역과 함께하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사업의 성과를 평가했다.

앞으로도 거제대학교는 더욱더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