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신]2월 25일 예비후보 등록

▲ 신금자 거제시장 예비후보와 김경습 거제시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1)거제시장 예비후보 : 신금자(69), 소속정당명:국민의힘, 직업:거제시의회 의원, 학력:부산여자대학(현 부산여자대학교) 음악과 졸업, 경력: 전 거제시의회 제6,7대 의원, 현 거제시의회 제8대의원(거제시의회 부의장)

(2)거제시의원 가선거구 : 김경습(52), 소속정당명:무소속, 직업:노동운동가, 학력:경북과학대학(현 경북과학대학교) 사회체육계열(이종격투기전공) 졸업, 경력:현 삼성중공업 일반노동조합 위원장, 현 김경습노동연구소 대표 

[1신]오는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시급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예비후보 등록이 18일부터 시작됐다.

오는 3월 9일 대통령 선거 영향으로 예비후보 등록이 미진하다.

거제지역에서도 당초보다 예비후보 등록이 부진한 가운데, 거제시장 선거에 출마한 2명의 후보가 18일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거제시의원은 3명이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 김범준(왼쪽), 윤호진

국민의힘 소속인 김범준(53) 거제정책연구소장과 윤호진(57) 거제미래개발전략연구원장이 18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범준 소장은 직업은 정당인이며, 최종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국제정치학전공 졸업(정치학 박사)이다. 전 부산광역시 서울본부 본부장과 현 거제정책연구소 소장을 대표 이력으로 내세웠다.

윤호진 원장은 거제미래개발전략연구원 원장을 직업으로 내세웠으며, 최종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이다. 대표 이력으로는 현 여의도연구원 지방분권정책기획위원회 위원과 전 서일준 국회의원 보좌진 경력을 내세웠다.

경남도의원은 예비후보 등록한 정치인이 없다.

거제시의원은 3명이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가선거구(고현·상문·장평동)에는 이양식(52) 현 정의당 거제지역위원회 지방자치위원장이 등록했다. 이 위원장은 직업이 정당인이며, 최종학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 재학중이다.

대표경력으로는 전 거제시 비정규직노동자 지원센터 정책국장과 현 정의당 거제시지역위원회 지방자치위원장을 내세웠다.

▲ 이양식(왼쪽부터), 김종대, 정병규
▲ 이양식(왼쪽부터), 김종대, 정병규

나선거구(연초·하청·장목면, 수양동)에는 김종대(51·국민의힘) 경남대 초빙교수가 등록했다. 김종대 초빙교수는 청화대학교 공상관리학과 졸업(경영학 박사)이 최종학력이다. 현 경남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초빙교수와 전 베이징 킴벌리 컨설팅 대표를 대표 이력으로 냈다.

다선거구(옥포1·2동)에는 정병규(62·국민의힘) 전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장이 등록했다. 정병규 전 위원장은 직업이 개인택시이며, 최종학력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이다. 대표이력으로는 전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장, 전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내세웠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