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노인일자리지원기관 거제시니어클럽(관장 박숙지)과 거제도해초쑥영농조합법인(대표 윤석봉)은 지난 21일 금강사 성원 주지스님을 모시고 노인과 사회적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시니어클럽은 거제시 거주 만60세 또는 만65세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험을 활용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보다 나은 삶의 행복을 영위하여 긍정적인 노후를 만들어 가도록 하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다. 2021년 경남도 내 아름다운 실버가게 대상을 수상한 향기애담다 중곡점을 포함하여 3곳의 실버카페를 운영 중에 있다.

거제도해초쑥영농조합법인은 경상남도 예비사회적기업이면서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사업을 수행하는 마을공동체로 조선소 퇴직자 및 농민들에게 쑥을 재배하도록 하고, 이들이 재배한 쑥을 전량 수매하여 거제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가공제품 웅녀차’, ‘해풍쑥차’, ‘냉동쑥을 생산하여 전국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해는 신상품 쑥음료쑥아이스크림5월 경에 출시할 예정이다.

윤석봉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노인을 비롯한 다양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가 더불어 행복한 삶이 되도록 하는데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체험관광과 힐링관광을 통해 거제브랜드가 K-브랜드가 되도록 하여 거제관광의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디딤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박숙지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들이 스스로 자활과 자립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사회 참여 활성화를 통한 아름답고 건강한 사회생활이 가능하도록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