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및 중기부 지원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2022년 3월 ▲메이커 교육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메이커 포럼으로 거제시민을 찾아간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UV프린터를 활용하는‘나만의 무드등 만들기’와 ‘봄맞이 라탄 트레이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메타버스의 뜻과 적용 사례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메이커 포럼 ‘메타버스의 이해와 적용’이 진행되며, 많은 거제시민들이 쉽게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줌을 통해 진행된다.

3월 매주 목요일에는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에 한해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s://geojemakercenter.kr)에서 장비이용 신청 후 방문하면 메이커센터 연구원에게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3월 프로그램에 대해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한 메이커 체험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3월 UV프린터 교육을 첫 개시하였으니 봄기운 가득 담은 근사한 작품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교육 신청 및 문의는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geojemakercenter.kr)와 거제메이커센터(055-634-5009)에서 가능하며 오는 2월 24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 055-639-5009)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