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가 시민 온라인 서포터즈 ‘거제관광메이트’ 2기 단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제1기 단원의 활동으로 인해 코로나 시대 비대면 홍보에 초점을 맞춰 거제관광 홍보 효과를 거둔 공사는 올해도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서포터즈 8명은 오는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공사가 운영하는 관광시설 등을 방문 후 창의적인 콘텐츠로 제작하여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관광홍보에 관심이 있는 SNS 계정을 가진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오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발 단원 발표는 오는 18일 예정이다.

공사는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사 운영 관광시설의 무료입장, 신규 관광 체험시설 및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연말 우수 활동단원 포상을 통해 동기부여를 하기로 했다.

권 사장은 “거제를 가장 잘 아는 서포터즈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낀 점을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거제 관광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만큼 거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는데 힘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공사 홈페이지(www.gmdc.co.kr)-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기획마케팅팀 055)639-8214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