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2일 오후 4시 '섬 길 걷는 사람들` 이 칠천량해전공원에서 거제시 섬&섬길 14코스 완보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2021년 4월부터 시작해서 1년간에 걸쳐 14코스 161Km를 완보했다.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이 코스를 전부 완주한 단체는 없었다.

​이날 행사에는 1년간 완주하기 위해 노력한 `섬길걷는 사람들과 시민들이 참석하였다.

​​이 행사를 주최한 김범경회장은 "우리 거제의 천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나, 지금까지 그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데 좀 미흡했던 것 같다고 전제하고 거제의 조선산업이 불황을 맞자 관광산업의 활성화가 더욱 가치있게 다가왔다며, 이제 거제를 재대로 알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투자를 해서 굴뚝없는 산업인 관광산업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굳은 날씨에도 지난 1년간 거제알기에 동참해준 회원들께 감사하며 우리의 노력이 거제관광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1년간 꾸준하게 걸으면서 평소 보이지 않던 거제의 속모습을 접하는 기회가 되었고 쓰레기를 청소하는 등 활동도 병행해 주변 산악인들에게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들은 그간 활동을 통해 거제의 아름다움을 접할 수 있었다고 체험담을 쏟아내었다.

이 단체는 별도로 거제노래 주제가를 만들기도 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거제관광홍보지킴이로 활동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날 행사네는 김해연 전 경남도의원과 이경필 장승포가축병원장도 참석해서 공감되는 관광이야기에 힘을 싣기도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