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022년 산업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의 고용환경을 개선하여 청년 등의 신규 취업을 촉진하고 만성적인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상남도의 공모를 통해 도비 2억5천만원을 확보하여 추진하게 됐다.

모집기간은 2022년 3월 10일부터 3월 25일 금요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옥포·죽도 국가산업단지, 오비·모사 일반산업단지, 한내 농공단지, 한내·성내·두동 협동화단지 내의 중소기업으로, 사업주가 산업단지 주변의 아파트, 빌라, 공동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임차하여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기숙사 월 임차료의 80%이내, 1명당 월 최대 30만원 한도로 지원하게 된다.

올해는 조선업 수주량 증가에 따라 신규 인력이 더욱 필요한 시기이므로 지난해 지원했던 국가산업단지 뿐만 아니라, 일반산업단지, 농공단지, 협동화단지 내의 중소기업까지 확대하여 지원하게 됐다.

거제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신규인력 채용 활성화 및 청년 근로자 유입으로 조선업 인력난 해소의 기회가 될 산업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에 지원 대상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사업추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조선산업일자리과 일자리창출팀(☎632-1831)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