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2일, 시청 소통실에서 「거제시 새로운 거제추진위원회 2022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분과위원회 별 2021년 성과와 올해 활동계획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그 동안의 시책발굴 발표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시책들의 시정반영현황도 점검했다.

먼저 시정혁신위원회 반민규 위원장은 지난해 발굴했던 혁신제안 시책 25개를 간단히 소개하고 “2022년에는 사회혁신 과제 발굴과 연구에 더욱 집중하고, 선진 자치단체를 견학을 통해 우리 시 실정에 맞는 혁신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일자리위원회 김성만 위원은 “일자리 위원회는 일자리정책 및 노사정 협력 등에 관한 시책발굴 및 심의는 물론, 일자리워크숍 개최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진학, 취창업 등의 출장강의를 하는 내:일 키움수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천만관광거제위원회는 손영민 위원장은 “주요관광지 현장 확인에 따른 행정관찰제를 시행하고 벤치마킹을 통한 거제시 접목 아이템 및 관광 트랜드에 맞는 경쟁력 있는 관광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발표했다.

삶의질개선위원회 신숙 위원장은 “삶의 질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현안에 관련된 제안을 적극 발굴하고, 문화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마을음악회를 추진하겠다“고 발혔다.

변광용 시장은 “2022년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의 다양활 활동을 기대한다”며, “여러분들의 노력에 따라 새로운 거제가 만들어 진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져 주시고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는 민선7기 4대핵심분야(시정혁신, 일자리, 천만관광거제, 삶의질 개선)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현재 공약사업시민평가단으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