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수행기관에 선정,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감성 캘리그라피-아름다운 손글씨로 에코백과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은 박물관 고유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ㆍ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써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본 사업을 통해 거제 지역민들에게 전시 관람 및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2년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된 ‘감성 캘리그라피-아름다운 손글씨로 에코백과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은 박물관 관람객 및 지역 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소소한 힐링의 시간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얻는다.

‘감성 캘리그라피-아름다운 손글씨로 에코백과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재료들을 활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글귀를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며 나만의 개성 있는 캘리그라피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손글씨를 구사하며 감성을 표현해볼 수 있으며 더불어 박물관 관람을 무료로 할 수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관내 많은 학생에게 문화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박물관’을 운영해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그 밖에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지난 2016년부터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7년 연속 거제 시민들을 위한 음악, 마술, 클래식 공연, 전시, 체험 등의 다채로운 박물관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그밖에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과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에 관한 문의 사항 및 참가 신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전화(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