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충식)는 29일 거제시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한 2021년도 사업을 결산하고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사업계획을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김충식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장은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의 보호와 지원서비스는 물론 아동위원들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적극 발굴하여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변광용 거제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민간과 공공의 긴밀한 협력과 노력의 기반 위에서 우리 아이들은 꿈과 희망을 키우며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우리 아동들이 저마다의 다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동위원들의 변함없는 활동을 당부하며,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는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아동들에게 설·추석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있으며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족 주거환경개선 및 저소득아동 위문품 전달, 저소득가정 보일러 수리, 장한 아동과의 만남의 장 개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등 건전한 아동의 성장을 돕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