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토요일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봄맞이 <청소년수련관에서 놀자!>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직접 운영하였으며, 체험행사에는 생활 속 자원재활용 실천의 일환으로 ▲폐아이스팩 재활용 나눔장터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 체험활동이 마련되었으며, 새마을문고거제지회와 연계하여 집에서 읽지 않는 책을 도서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중고도서 교환 알뜰장터를 진행했다.

한켠에서는 수련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꼼지락 슬라임 놀이터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방역 수칙 준수 하에 행사를 진행해 청소년 및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A가족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멀리 나갈 수 없어 아이들과 가족들이 조금은 우울했는데, 수련관에서 안전하고 좋은 행사들을 마련해주어 모처럼 즐거운 토요일을 보낼 수 있었다”며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행사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환경보호 실천이 가능한 활동까지도 할 수 있어 유익하고 의미 있는 주말이 되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김미희 관장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많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참여해 감사하다.”며 “집에만 있던 청소년과 가족들이 밖으로 나와 다양한 체험활동과 이벤트로 행복한 주말을 보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및 문화 행사를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청소년과 시민들이 행복한 수련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