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도서관(장평,옥포,수양,하청,아주)은 거제시민의 독서문화 활성화와 책 읽는 도시 분위기 조성을 위해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는 거제 관광자원인 섬&섬길 코스와 독서를 접목, 책 1쪽을 길 2m로 환산하여 온라인 독서일지 작성을 통해 신청한 종목을 완주하는 독서대회이다.

8세 이상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종목을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증서를 수여하고 1인당 5권이었던 도서 대출 권수 한도가 10권으로 확대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달성한 목표량에 따라 거제사랑상품권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대회 종료 후 독서일지 심사를 거쳐 연령별 우수 완주자에게는 상장을 수여한다.

올해 대회부터는 참가 웹사이트가 별도 홈페이지 대신 거제시립도서관 사이트(lib.geoje.go.kr)로 통합되어 추가 회원가입 없이 기존 도서관 ID로 참가가 가능하여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을 위한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그에 따라 변경된 관련 세부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섬&섬길 독서대회에 참가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좋은 독서습관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